2024학년도 교육 만족도 조사 재학생 만족도 설문 문항에 대한 의견 수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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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처에서는 재학생들의 수요를 측정하고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,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 등에 학생들의 평가와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하여 매년 재학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각 대학 및 대학원(일반/전문/특수대학원), 중앙행정기관 및 관련 직‧부속기관에 문항 검토를 요청 드리고자 하오니 검토 후 아래와 같이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- 아 래 -
1. 제출 기한 : 2024. 10. 22.(화)까지
2. 제출 방법 : [붙임1]의 서식에 의견을 작성하여 전자 공문으로 제출
※ 중앙행정기관은 수석팀이 자료 수합하여 제출
※ 의견이 없는 경우 ‘의견 없음’으로 이메일(woosungroh@ewha.ac.kr) 회신
3. 제출 내용 : 재학생 만족도 조사 문항에 관한 의견([붙임1] 서식 참조)
4. 참고 사항
가. 성과관리팀에서 수합하는 [붙임2]의 ‘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추진성과 및 신규추진계획 조사표’를 참고하여 문항 검토
(관련 공문: 성과관리팀-110,2024.03.07.)
나. 2024학년도 만족도조사 문항 구성 시 조사 수행업체의 컨설팅을 통해 [붙임5]와
같이 일부 문항을 변경하였음.
다. 재학생 만족도 조사는 교육 각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 및 만족도를 파악하여
정책의 수립 및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각 대학(원)간 차이도는 상호
비교우위를 분석·평가하기 위함은 아님.
라. 대학원생 대상 재학생 만족도 조사 문항의 경우 일반대학원, 전문대학원 및 특수
대학원 간 특수성이 있지만 각 대학원별 조사문항을 별도로 구성하기에는 현실적
어려움이 있어 최대한 문항을 표준화하여 진행하고 있음.
마. 아래 문항의 결과 값은 종합 점수에 반영되지 않음.
1) 학부: Ⅺ. 전반적 만족도, Ⅻ. 학생 서비스 만족도
2) 대학원: Ⅳ. 연구 활동 참여 제도 만족도, Ⅴ. 논문(포트폴리오) 지도 만족도,
Ⅺ. 전반적 만족도, Ⅻ.학생 서비스 만족도
붙 임 : 1. 2024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조사 문항에 관한 의견(서식) 1부
2.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추진성과 및 신규추진 계획 조사표 1부
3. 2024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조사 설문 문항(학부생) 1부
4. 2024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조사 설문 문항(대학원생) 1부
5. 2023-2024학년도 재학생 만족도 조사 설문 문항 비교표 1부. 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