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공지사항

[학사]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(학부/일반대학원) 및 일반대학원 논문제출자격재부여 신청안내(10/18~29)

작성자 : 운영자
작성일 : 2021-10-06 15:18:57
조회수 : 382

2022학년도 제1학기 학부 ∙ 일반대학원의 재입학 및 일반대학원의 논문제출자격재부여 시행 안내입니다. 희망자는 엘텍공과대학 행정실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1. 대상 

1) 재입학 

학부 및 대학원 학칙에 의거 제적 또는 퇴학한자

단, 학부생일 경우 성적불량 제적생은 제적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되어야 함. 

※ 본교 학칙개정(2008. 8.19)에 따라 재입학 지원기한이 폐지되었습니다. 

단, 정원의 여석이 있는 경우 소속 대학장의 제청에 의하여 총장이 재입학을 허가 할 수 있으며 1회에 한합니다.

  • 재입학 지원 불가자

① 재학연한 내에 본교 소정의 전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자

② 징계에 의하여 퇴학처분을 받은 자

③ 과거에 재입학한 사실이 있는 자

④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(대학원에 한함) 


학부 법과대학 제적생 중 재입학 지원자는 아래 학과(학부) 중 택 1하여 해당학과(학부)가 속한 단과대학 행정실로 원서 제출

대학

학부/학과

사회과학대학

정치외교학과

행정학과

경제학과

경영대학

경영학부



신산업융합대학

국제사무학과




2) 논문제출자격재부여 

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이 초과되어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수료자(징계 등으로 인하여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수료자 제외) 중 논문제출자격시험(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)에 합격한자

단, 영구수료 전에 외국어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 각 학과에서 요구하는 일정성적 이상의  공인어학능력시험성적(유효기간 이내 성적)을 제출하여야 함.

(2022년 2월 영구수료 예정자는 지원불가함)

* 2022년 3월 논문제출자격재부여 유효성적 :  2020년 3월 1일 이후 응시성적
 (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공인 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참고) 

※ 논문제출자격재부여는 재부여 승인여부와 관계없이 1회만 신청이 가능하므로, 재부여 신청 시 논문제출 잔여기한 내(석사2년, 박사3년 이내) 논문 제출이 가능한지 등을 판단하여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 

※ 신입생 모집을 중단하고 재적생이 남아있지 않는 학과(전공)는 논문제출자격 재부여에서 제외함, (단, 한국학과는 논문제출자격재부여 신청이 가능함) 


2. 원서 접수기간 및 접수처 

2021년 10월 18일(월) - 10월  29일(금) 엘텍공과대학 행정실 (신공학관 367호 최한별선생님/02-3277-3532)


3. 제출서류 

1) 재입학 

재입학원서(소정양식), 성적증명서 

2) 논문제출자격재부여 

논문제출자격재부여원서(소정양식), 논문계획서(소정양식), 성적증명서, 재적증명서 

  • 제출증명서류는 제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행분에 한함. 


4. 원서교부 

1) 안내문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함. 

2) 각 대학 행정실 또는 학적팀(본관 108호)에서도 교부받을 수 있음. 


5. 허가자 발표 

2021년 12월 초 [유레카-학사/학적-재입학/논문제출자격재부여 신청결과조회]에서 신청 결과 및허가자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6. 유의사항 

1) 재입학 및 논문제출자격재부여가 허가된 자는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하며, 등록시 수업료와 입학금 (당해년도 입학금)을 함께 납부하여야 합니다. 

2)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신청과 등록절차를 완료하지 아니할 때에는 재입학 및 논문제출자격재부여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 

3) 학부 재입학자는 첫 학기 휴학할 수 없으며 전과나 전공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
4) 논문제출자격재부여자는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하여 석사 2년이내, 박사 3년이내 논문을 제출하여 합격하여야 하며 논문심사 합격 시까지 계속 논문등록을 하여야 합니다.

5) 재입학자 및 논문제출자격재부여자는 학칙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. 

6) 학부: 학사경고를 연속 3회 받아 제적된 학생 또는 학사경고를 연속 2회 받고 다른 사유(미등록, 

미복학 등)로 제적 또는 자퇴하였다가 학부 재입학 한 학생은 재입학 한 후 학사경고를 1회 받은 때에는 제적되오니 심사 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7) 대학원: 제적 전 학기의 평균평점이 2.50 미만인 학생이 재입학 직후 학기 평균평점 2.50 미만의 성적을 받은 때에는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오니 심사 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
7. 문의 

교무처 학적팀(02-3277-2030) 및 각 대학 행정실

※ 전문 ∙ 특수대학원의 재입학 일정 및 기타사항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






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
132 [안내][인재개발원] 졸업자 취업정보 조회 안내 및 취업통계조사 (2022년 2월 졸업생 대상) 운영자 2022-02-18
131 [안내] OIST 심포지움 (2/16,2/17) 운영자 2022-02-14
130 [안내] 2022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논문지도교수 결정 및 변경 안내(~2/24) 운영자 2022-02-07
129 [채용] 삼성전자 DS부문 Foundry 사업부 Campus Recruiting (2/11) 운영자 2022-02-04
128 [안내] 2022학년도 제1학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(UST) 학점교류 수강 안내(~2/8) 운영자 2022-02-03
127 [안내] 2022학년도 1학기 국방대학교 학점교환 수강신청 안내(~2/8) 운영자 2022-02-03
126 [안내] 2021 전기 학.석사 학위취득자 학위복 배부 대여 신청기간 안내(1/26~2/9)(*연장) 운영자 2022-01-25
125 [안내] 22-1학기 대학원 기숙사 이공계 우선입사 추천(~1/21) 운영자 2022-01-20
124 [안내] 2022학년도 제1학기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학점교류 수강 안내(~1/25) 운영자 2022-01-18
123 [모집] 2022학년도 정시모집 예체능 실기고사 지원조교 모집(~1/3) 운영자 2021-12-28
122 [안내] 영문 학부 졸업증서 및 일반대학원 학위기 수여 관련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안내(12/6~1/31) 운영자 2021-12-02
121 [안내] 2022학년도 제1학기 「석사학위과정에서 석·박사 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」 시행 안내(신청:12/13~27) 운영자 2021-12-02
120 [안내] 학부 및 일반대학원 강의평가 실시 안내(12/9~23) 운영자 2021-11-29
119 [안내] 2022-1학기 일반대학원 장학금 시행 안내 운영자 2021-11-26
118 [안내] 대학원 융복합 연구논문게재 지원 사업 신청 안내(신청:~12/17) 운영자 2021-11-26
117 [안내] 2021학년도 제2학기 석·박사 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안내(~11/19) 운영자 2021-11-05
116 [학사]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(학부/일반대학원) 및 일반대학원 논문제출자격재부여 신청안내(10/18~29) 운영자 2021-10-06
115 [모집][현대자동차그룹] 2021 현대제철 연구장학생 모집(~10.13(수)) 운영자 2021-09-30
114 [학적] 2021-2학기 일반대학원 부전공 신청 및 취소 안내(10/5~8) 운영자 2021-09-28
113 [안내] 일반대학원 신입생 학점이전 신청 안내(~12/21) 운영자 2021-09-17
112 [안내]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각 학위과정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(11/23~29) 운영자 2021-09-16
111 [안내] 2021학년도 제2학기 학부 및 대학원 교과목 수강 철회 안내(9/27~10/1) 운영자 2021-09-16
110 [채용][한화토탈] 2021 한화토탈 수지제품 연구원 경력채용 (~9/27(월)) 운영자 2021-09-14
109 [모집] 2022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조교 신청 안내(~9/28,선착순) 운영자 2021-09-08
108 [장학] 2021-2학기 일반대학원 면학장려금(N) 및 이화플러스 장학생 추천(9/8~17) 운영자 2021-09-01
107 [특강] 언어교육원 2021 가을학기 대학원영어특강 안내(~9/3) 운영자 2021-09-01
106 [장학][대학원동창회] 2021년 2학기 대학원동창회 장학금 신청(~9/6) 운영자 2021-08-24
105 [안내] 시스템헬스융합전공 관련 문의 방법 안내 운영자 2021-08-18
104 [수강] 2021학년도 제2학기 연구윤리 교과목 수강 안내(~12/21) 운영자 2021-08-06
103 [졸업] 2020학년도 후기(2021년 8월) 학위복 대여 · 반납 관련 안내(대여:~8/27,반납:~8/30) 운영자 2021-08-02
1 2 3 4 5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