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재안내
1. 관련: 학적팀-1125(2024.9.11.),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
2. 안내사항
○ 학위청구논문 학생 안내 시 (공문 내 <붙임1> 참고)
- 제본할 시 학위청구논문체제,템플릿(대학원 홈페이지) 양식으로 하드커버 제본 안내 바람
- 표지,표제지의 학년도, 제출년월, 소속학부/학과(식생공,화신공은 변경전 학과명으로 졸업하는 학생 학과명 검토 필수) 등 틀리지 않도록 안내바람
- 외국인 학생 성명 표기는 학적정보 표기 방법과 동일해야 함.
- 논문심사비 납부기간: ~12/20(금) * 단, 논문심사일 이전에는 반드시 납부완료하여야 함.
→ 11/15(금)에 미납학생명단 메일 안내 예정이오나, 논문제출이 확정되지 않은 학생이 선납하여 뒤늦게 환불요청하는 사례가 있으니
금학기 개별학생별 논문심사여부가 확정된 후 납부 안내 바람 (납부한 뒤 취소할 경우, 환불요청공문을 별도 제출해야함)
○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: 최종결과물 행정실 제출기한(12/24(화)) 내 학과 자율 결정이지만,
논문 인준서 날인 최종 제출 등을 고려하여 기한내 제출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심사바람
3. 행정실 제출서류
○ 11/15(금)까지 (※스테이플 금지!!!)
1) 붙임2 (심사위원명단) 원본 → 학적팀 공문내 붙임파일 확인
3) 외부심사위원 이력서, 신분증사본, 통장사본 (석사 심사위원은 전원 내부 위촉 가능 / 박사 심사위원 중 1인은 반드시 외부 위촉해야함)
*외부심사위원 중 외국인이 있는경우 10월 중 행정실에 미리 회신 부탁드리며, 별도 제출해야할 서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○ 12/24(화)까지 * 하단의 서류 수합 제출시, "서류종류별"로 구분하여 제출 요망(학생별구분 아님)
1) 붙임3(논문 심사결과서) 원본
2) 붙임4(논문심사 최종종합보고서) 원본
3) 붙임5(심사대상자(학생) 확인서) 원본
4) 붙임6(연구윤리준수서약서) 원본
5) 붙임7(학위논문 표절검사결과 확인서) 원본 및 디지털수령증(Turnitin프로그램에서 출력)
6) 붙임8 (박사/통합과정 논문발표 실적 목록) 원본 및 목록에 작성된 실적물 파일
7)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출력본 -> 금학기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것으로 변경됨!!
8) 인준서 날인본 사본(원본대조필 학과장 날인본으로 제출 바람)
9) [박사만 해당] 박사통계조사설문지(추후 양식 송부) 또는 설문완료증 → 11월 말 경 별도 메일안내 예정
10) 연구윤리교육수료증 (미이수자 및 '14년도 입학생부터 제출 / 첨부의 '연구윤리이수'사항에 Y 미표기자만 제출)
○ 12/27(금)까지 * 하단의 서류 수합 제출시, "서류종류별"로 구분하여 제출 요망(학생별구분 아님)
11)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(반드시 "자필서명"/ 전자서명 안됨)
12)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