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Notice

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재안내

Writer : 운영자
Date : 2024-11-19 16:38:01
Views : 203

1. 관련: 학적팀-1125(2024.9.11.), 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 


2. 안내사항

  ○ 학위청구논문 학생 안내 시 (공문 내 <붙임1> 참고)

    - 제본할 시 학위청구논문체제,템플릿(대학원 홈페이지) 양식으로 하드커버 제본 안내 바람
    - 표지,표제지의 학년도, 제출년월, 소속학부/학과(식생공,화신공은 변경전 학과명으로 졸업하는 학생 학과명 검토 필수) 등 틀리지 않도록 안내바람

    - 외국인 학생 성명 표기는 학적정보 표기 방법과 동일해야 함.

    - 논문심사비 납부기간: ~12/20(금)  * 단, 논문심사일 이전에는 반드시 납부완료하여야 함.

     → 11/15(금)에 미납학생명단 메일 안내 예정이오나, 논문제출이 확정되지 않은 학생이 선납하여 뒤늦게 환불요청하는 사례가 있으니 

         금학기 개별학생별 논문심사여부가 확정된 후 납부 안내 바람 (납부한 뒤 취소할 경우, 환불요청공문을 별도 제출해야함)


  ○ 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: 최종결과물 행정실 제출기한(12/24(화)) 내 학과 자율 결정이지만,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   논문 인준서 날인 최종 제출 등을 고려하여 기한내 제출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심사바람 


3. 행정실 제출서류 


   11/15(금)까지  (※스테이플 금지!!!)

      1) 붙임2 (심사위원명단) 원본 → 학적팀 공문내 붙임파일 확인
      3) 외부심사위원 이력서, 신분증사본, 통장사본 (석사 심사위원은 전원 내부 위촉 가능 / 박사 심사위원 중 1인은 반드시 외부 위촉해야함) 

          *외부심사위원 중 외국인이 있는경우 10월 중 행정실에 미리 회신 부탁드리며, 별도 제출해야할 서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
   12/24(화)까지  * 하단의 서류 수합 제출시, "서류종류별"로 구분하여 제출 요망(학생별구분 아님)
      1) 붙임3(논문 심사결과서) 원본

      2) 붙임4(논문심사 최종종합보고서) 원본 

      3) 붙임5(심사대상자(학생) 확인서) 원본

      4) 붙임6(연구윤리준수서약서) 원본

      5) 붙임7(학위논문 표절검사결과 확인서) 원본 및 디지털수령증(Turnitin프로그램에서 출력) 

      6) 붙임8 (박사/통합과정 논문발표 실적 목록) 원본 및 목록에 작성된 실적물 파일

      7) 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출력본 -> 금학기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것으로 변경됨!! 

     8) 인준서 날인본 사본(원본대조필 학과장 날인본으로 제출 바람)
      9) [박사만 해당] 박사통계조사설문지(추후 양식 송부) 또는 설문완료증  11월 말 경 별도 메일안내 예정
      10) 연구윤리교육수료증 (미이수자 및 '14년도 입학생부터 제출 / 첨부의 '연구윤리이수'사항에 Y 미표기자만 제출)


   12/27(금)까지   * 하단의 서류 수합 제출시, "서류종류별"로 구분하여 제출 요망(학생별구분 아님)

      11)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(반드시 "자필서명"/ 전자서명 안됨)
      12)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









No Title Writer Date
[안전팀] 심장자동제세동기 설치위치 안내 및 매뉴얼 운영자 2025-01-13
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기숙사 E-HOUSE 이공계 우선입사자 추천 관련 안내 운영자 2025-01-09
[안전팀] 법정 소방시설종합정밀점검 일정 변경 안내 운영자 2025-01-06
영문 학부 졸업증서 및 일반대학원 학위기 수여 관련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안내 운영자 2025-01-03
2025학년도 제1학기 연구윤리 교과목 수강 안내 운영자 2025-01-03
2025학년도 일대원 전기 2차 및 학위과정 변경 면접 전형 일정 안내 운영자 2024-12-30
한국표준과학연구원 2025년 1차 Post-doc. 공개채용 운영자 2024-12-27
2025년 전기안전점검에 따른 정전계획 안내 운영자 2024-12-24
2025-1학기 일반대학원 장학금 시행 안내 운영자 2024-11-22
392 2025학년도 정시모집 예체능 실기고사 지원조교 추천 의뢰 운영자 2024-12-12
391 24-2학기 일반대학원 우수학위논문상 및 공과대학우수연구상 신청 안내_추가공지 운영자 2024-12-09
390 2025학년도 제1학기 「학위과정 변경」시행 안내 운영자 2024-12-03
389 2024학년도 제2학기 학부 및 일반대학원 강의평가 실시 안내 운영자 2024-12-03
388 "이화 창립 150주년 기념 교내 건축물 기록화 사업"에 따른 교내 건축물 외관 촬영 안내 운영자 2024-12-02
387 2024-2학기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추가 안내 운영자 2024-11-29
386 Lam Research (램 리서치) 본사 소개 및 채용 설명 세미나 안내 운영자 2024-11-27
385 교내 정기방역 실시 안내(2024학년도 5차 운영자 2024-11-27
384 2024-2학기 대학원 영어(공인어학시험) 성적 추가 제출 관련 안내(중요) 운영자 2024-11-25
383 2025년 법정 소방시설종합정밀점검 실시 안내 운영자 2024-11-25
382 2024학년도 대학원 융복합 연구논문게재 지원 사업 신청 안내 운영자 2024-11-22
381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재안내 운영자 2024-11-19
380 2024 겨울학기 대학원영어특강 수강 안내 운영자 2024-11-13
379 2024년 재학생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(법정의무교육) 이수 안내 운영자 2024-11-12
378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각 학위과정 영어시험 대상자 합격 서류 제출 관련 안내 운영자 2024-11-07
377 화학나노학과 세미나 안내 운영자 2024-11-07
376 [국제교류팀] 11월 12일(화) 독일 Alexander von Humboldt Foundation (훔볼트 재단) 장학 프로그램 온라인 설명회 안내 운영자 2024-11-06
375 2025학년도 전기 1차 일대원 입학 면접전형 안내 운영자 2024-11-05
374 2024학년도 제2학기 석·박사 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안내 운영자 2024-10-29
373 세미나 안내 운영자 2024-10-28
372 [안내]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및 통합과정 자격시험 시행 안내 운영자 2024-10-28
1 2 3 4 5 >